본문 바로가기
etc.

AWS 지원센터 상담 서비스 이용 팁

by bssub 2023. 8. 21.

안녕하세요! 이번 글에선 AWS 지원센터 상담 접수 방법과 이용 정보에 대한 포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 상담 전 상황 ] 

AWS 콘솔 작업을 진행하던 중, 제가 사용하지 않은 서비스가 활성화가 되어 있고 생성하지 않은 리소스가 확인이 되었습니다.

이전 프로젝트 코드를 올리던 중 리소스 arn 정보를 하드 코딩한 것을 수정하지 않고 깃허브에 업로드했던 점을 확인하였고, 이 점이 의심이 되어 지원센터를 통해서 계정 보안에 문제가 생겼는지 확인하고자 했습니다.

 

[ 상담 센터 이용 시간 ] 

AWS 한국 고객지원팀 운영 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공휴일 휴무)

그치만! AWS 영미권 고객센터는 24시간 고객지원팀이 운영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고객지원팀 상담 신청 방법 ]

먼저, 콘솔 창 우측 상단의 물음표를 클릭하여 지원센터에 접속합니다.

다음으로 문의 내용에 알맞게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선택을 완료 하면, 하위 화면과 같이 제목과 상담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또한, 자세한 상황 설명을 위한 파일이나 캡쳐 화면을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의하실 점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arn 정보, 비밀번호, 액세스키 정보 등 중요한 정보에 대해선 기재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상담이 연결됐을 때 필요한 정보들만 요청하시니 그때 제공하면 됩니다.

 

문의 방법은 총 3가지로, 1. 웹, 2. 전화상담 3. 실시간 온라인  채팅 상담 인데요,

빠르게 상담이 진행되려면 3번째 방법이 가장 좋은 것같더라구요!

저는 주말에 상담을 진행했기 때문에 24시간 고객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미권쪽에 문의를 했습니다!

실시간 채팅 상담으로 사례를 제출하면 바로 세션이 연결되어 담당자가 배정이 됩니다.

 

[ 상담 진행 시, 팁! ]

1) 확인되지 않은 작업에 관해서는 관련 팀이 추적을 할 수 있도록 삭제x

-> 저는 arn이 노출된 리소스만 삭제했고, 확인되지 않은 리소스는 삭제하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남겨두었는데 상담사분이 추적할 때 용이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2) 상담 내용 관련해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파일, 관련 캡쳐본

-> 상담사가 사용자 계정을 확인할 수도 있지만, 빠른 진행을 위해선 상담 내용, 자료가 자세할 수록 좋습니다.

 

[ 실시간 채팅 상담의 장점 ]

1. 질문 시, 즉각 응답, 친절한 응대

-> 웹 메일이나 전화로 응대하면 딜레이가 발생하고, 말로 상담하다보면 소통 방법에 따라 대화에 혼선이 생기니, 

실시간 채팅으로 빠르고 정리된 말로 상담하는 것이 좋은 것같더라구요! 

상담사가 응답 입력중인지 상태도 확인할 수 있고, 상담 종료 후, 아래처럼 상담 내용이 스크립트형태로 저장됩니다.

상담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고, 같은 상황이 발견했을 때, 참고할 자료가 생기는 셈이죠.

(제일 좋은 건 사실 한번 겪은 케이스는 반복하지 않는 것이.. 그치만 참고할 자료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네요)

2. 자세한 해결방법 안내

-> 계속해서 현황을 체크하시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주십니다. 상담이 종료될까 걱정하지 않고 차분하게 기다려주시고 안내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상담내용에 관련된 자료와 해결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 상담 후기 ] 

언어가 다르다는 점 빼고는 전반적인 서비스는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서비스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시고, 관련되지 않은 질문이면 정말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정말 좋았습니다.

AWS 지원센터 이용방법에 대해선 포스트가 별로 없는 것같아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작성해보게 되었는데요!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보안 뿐만 아니라, 비용 등 다양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니 AWS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에 대한 피드백은 언제든 환영입니다!